2020년 하반기 대박띠 대박나이 - 경자년 양력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띠별 나이별 운세 - 세종 용한 무당 점집 추천 후기 천향

본문 바로가기

길흉화복

길흉화복

2020년 하반기 대박띠 대박나이 - 경자년 양력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띠별 나이별 운세 - 세종 용한 …

Page info

Writer 굿엔트 Date20-05-25 00:00 Hit40 Comment0

Body





#대박띠_대박나이_하반기 #2020년_양력6월부터_12월까지 #경자년_하반기_운세 #점집추천 #점집후기 #유명한무당 #용한무당 #세종시점집 #최고무당추천 #유명한점집 #재수굿 #점잘보는집 #천향

천향보살
상담문의 : 010.5909.0931
신당위치 : 세종시 도담동 도램마을 20단지 2003동

[굿엔트]촬영문의 010.9768.1638
[굿엔트]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M6g...
[굿엔트]네이버 https://blog.naver.com/goodent1638
[굿엔트]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odent1638
[굿엔트]트위터 https://twitter.com/Goodent6
[굿엔트]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goodent1638
[굿엔트]스토리채널 https://ch.kakao.com/channels/@gooden...

우리나라 전통의 민간신앙을 알리는 곳으로 무속인의 이야기와 무속 문화 세습에 대하여 바르게 소개합니다.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항상 좋은 날 되세요!

민속신앙 전문 유튜브채널 '굿엔트' - 여러분들의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십이지신(十二支神):12방위에 따라 다른 동물 얼굴과 사람 몸을 취하는 12종류의 신(神).십이신장·십이신왕.
십이신장(十二神將) 또는 십이신왕(十二神王)이라고도 한다. 『약사경(藥師經)』을 외우는 불교인을 지키는 신장(神將)이다. 이들은 열두 방위(方位)에 맞추어서 호랑이·토끼·용·뱀·말·양·원숭이·닭·개·돼지·쥐·소 등의 얼굴 모습을 가지며 몸은 사람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도교(道敎)의 방위신앙에서 강한 영향을 입은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의 십이지신앙은 약사신앙과 밀접한 관련을 지닌다. 선덕여왕 때 이미 밀본법사(密本法師)가 『약사경』을 읽어 병을 고쳤다는 기록이 나온다. 김유신(金庾信) 장군도 『약사경』을 호지(護持)하는 이인(異人)과 교분을 나누었다.
이 십이지신앙은 신라가 삼국을 통일하기 전까지는 밀교의 영향으로 호국적 성격을 지녔으나, 삼국통일 이후는 단순한 방위신으로서 그 신격이 변모해 갔다. 즉, 탑을 만들 때 그 기단부에 십이지신상을 조각하였는데, 경주 원원사지(遠願寺址)에 있는 삼층석탑은 그 효시가 되고 있다. 조형예술로서 십이지신상이 나타나는 것은 이 원원사탑이 건립된 8세기 중반 경덕왕 때의 일이다. 이것은 탑이 불교 건축에서 구심점으로 인식된 삼국통일 후의 일반적 경향에 따른 창출물이었다.
삼국통일 전에는 단순히 탑의 옥개(屋蓋)에 변화를 주는 것에 불과했지만, 경덕왕 이후에는 탑에 사천왕(四天王)·십이지신상 등을 부조(浮彫)하는 기법이 성행하였다. 이것은 능묘(陵墓)의 호석(護石)에도 영향을 주어 구릉형(丘陵形)의 무덤 밑부분을 원형으로 돌리고 각각 십이지신상을 안치한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전김유신묘(傳金庾信墓)·전진덕여왕릉(傳眞德女王陵)·경덕왕릉·방형분(方形墳)·헌강왕릉 등이 있다.

당사주(唐四柱):사람의 생년·생월·생일·생시와 천상에 있다고 하는 12성의 운행에 따라 인생의 길흉을 점치는민간의식. 점법.
일반 사주와는 보는 방법이 다르다. 일반 사주는 생년월일시에 해당되는 간지(干支)의 상생·상극과 오행의 강약,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의 순환에 따라 길흉이 결정되는 법이지만, 당사주는 간지의 상생과 상극에는 상관이 없고 오직 12성의 조우(遭遇;우연한 만남)로 길흉을 판단한다.
이 점법은 원래 당나라 때 이허중(李虛中)이 하늘에 있다고 하는 천귀(天貴)·천액(天厄)·천권(天權)·천파(天破)·천간(天奸)·천문(天文)·천복(天福)·천역(天驛)·천고(天孤)·천인(天刃)·천예(天藝)·천수(天壽)의 12성을 인간의 생년월일시와 관련시켜 인간의 길흉을 판단하는 방법으로 이용하였기 때문에 당사주라고 불렀다.
그 뒤 송나라의 서자평(徐子平)이 이허중의 설에 간지·오행의 상생과 상극의 길흉을 가미하여 『연해자평(淵海子平)』을 지었는데, 뒤에 당사주와 사주로 분리되어 발달하였다. 우리나라에 들어와서는 민간의 신앙으로 발전되어 이허중의 원문에 그림을 삽화하여 서민들이 알기 쉽게 만들어졌다.
이에 따르면 일생을 초년·중년·말년·평생 등 4단계로 구분하고 인명(人命)·골격(骨格)·유년행운(流年行運)·심성(心性)·12살(煞)·부모·형제·부부·자녀·직업·길흉·가택·신상·관살(關煞)·수명 등 인간생활과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계가 있는 사항이 모두 첨가되어 있어, 사람의 일생을 예견하고 자기가 나아가는 방향을 결정하는 데 참고가 되게 하였다.
보는 방법은 머리에 천귀성을 12지의 자에 붙여서 순차적으로 나열하고 생년이 어떠한 성정과 만나는가를 결정하여 생년으로 초년의 운세를 결정한다.
다음에 생월의 수를 생년에서부터 정월·2월 등 순차적으로 셈하여 생월의 수와 만나는 성정을 중년의 운세로 정한다. 그 다음에 태어난 날의 수를 중년운세에서부터 하루·이틀 셈하여 생일의 수와 만나는 성정을 말년의 운세로 정한다.
그리고 평생의 운세는 말년의 운세에서 자시·축시 등 순차로 셈하여 태어난 시와 만나는 성정으로 정한다. 이와같이 만나는 성정이 길성이면 길하고 흉성이면 흉하다고 한다.
12성 중에 천귀·천복·천권·천간·천문·천예·천수의 7성은 길성이고, 천액·천파·천역·천고·천인의 5성은 흉성이다. 인명·골격·유년·심성은 생월로 보고 그 밖의 것은 모두 생시로 보게 되어 있다. 지금도 일생 동안의 길흉화복이 당사주에 따라 맞는다고 확신하는 사람이 많다.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6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SITEINFO

dcbooks.co.kr
My own VLOG Diary that only scraps Youtube videos that I am interested in.
연락처 : help@ggemtv.com

NEWS

  •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dcbooks.co.kr. All rights reserved.